정상유학원

학생/동반비자(F1/F2)

[추가심사 후 비자발급 성공사례] 추가심사 후 비자발급 성공사례 / CCD NOTES / ESTA RECORD REVIEWED…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상유학원 작성일21-02-08 12:05 조회303회 댓글0건

본문

 

추가심가.jpg

 

[추가심사 후 비자발급 성공사례] 추가심사 후 비자발급 성공사례 / CCD NOTES / ESTA RECORD REVIEWED 의 의미

 

안녕하세요, 미국비자전문 정상유학원입니다.

오늘은 비자 인터뷰 시 추가 심사를 하고 승인이 난 경우에 대하여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이런 경우 비자의 Annotations 항목을 보면 CCD NOTESESTA RECORD REVIEWED가 노티스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nnotations 항목에 잘 모르는 단어가 기록되다 보니 불안해들 하십니다.

혹시나 미국 입국 시 공항에서 문제가 될까봐 걱정들하십니다.

 

톡상담.png

 

! 그럼!

우선 CCD NOTES(Consular Consolidated Database)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경우는 비자인터뷰시 영사의 질문이 조금 다릅니다.

다녀온 나라를 확인하거나 미국의 가본 도시를 묻거나 미국 다녀온 횟수와 날짜 등을 물어봅니다.

이유는

CCD NOTES

첫째.부정확한 여행기록이 있으니 입국 심사시에 자신이 기록해 놓은 것을 참조하라는 것입니다.

둘째. 동명이인의 문제입니다.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의 기록과 본인 기록이 중복해져서 있거나, 본인의 정보들을 누가 도용해서 미국에 입국한 적이 있을 때 기록해 놓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본인이 문제가 없다는 것을 입국심사에서 도움을 주기 위해 적어 놓은 것입니다.

 

셋째. 이런 상황이라면 보통 입국할 때 바로 입국심사를 통과하지 못하고, second inspection이라는 곳에서 조사를 받은 후 입국심사관이 CCD를 확인 후 입국을 시켜주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입국거절이 되지는 않지만, 입국심사가 1시간 이상 더 걸릴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이미 여러 절차를 걸처 B비자를 받으신 상황이기 때문에 미국 입국이 거절 상황은 아닙니다.

 

 

박정우.jpg

 

 

 

! 다음으로 ESTA RECORD REVIEWED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경우는

첫째, 본인이 ESTA 무비자승인이 거절된 경험이 있는 경우

둘째, 거절된 경험이 없으신 경우는 ESTA 를 통해서 여행한 경험이 있는 경우입니다.

 

정리해드리자면 본인의 "과거 여행기록을 검토했다" 는 정도로 이해하면 됩니다.

 

 

 

Esta Record Reviewed 는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단순히 이전 ESTA 신청, 거절 또는 무비자 입국 기록을 review했다는 내용입니다.

 

 

당사에서 얼마전에 비자신청을 하였다 추가 심사가 진행된 케이스도 동명이인의 문제였습니다. 인터뷰 후 추가로 대사관에서 조사관으로부터 추가 전화 확인 인터뷰를 하셨답니다. 내용은 미국내의 어떤 도시를 가본적이 있는냐가 중요 질문이었습니다.

 

비자는 일주일 후 받았습니다.

말씀드렸듯이 미국 입국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미지 10.jpg

 

 

 

 

의문점을 다 이해하셨는지요?

더 궁굼하신점이 있으시면 당사로 전화를 주시면 더 자세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정상유학원은 강남 청담사거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상유학원과 함께하시어 안전한 미국 비자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홍보로고.jpg

 

정상유학원 위치.pn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